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서울 가볼만한 곳 더현대 서울

by goodhi 2022. 1. 4.
반응형
SMALL

더 현대 서울 나들이

오랜만에 주말 나들이를 나섰다.

집순이 특성상 멀리는 나가고 싶지 않은 마음에 집에서 버스로 3,4 정거장만 가면 되는 더현대 서울을 선택했다.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 서울에 블루보틀이 있다는 얘길 듣고 매일 집에서 마시는 오전 커피를 패스하고 더현대 서울로 향했다.

 

 

 

게이트가 여러 군데 있는데 그중 게이트 4의 입구 모습이다.

제법 가까운 거리라 생각하니 옷차림도 가볍게.

 

 

 

 

층별 안내도가 배치되어있어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까지 쭈욱 훓터보았다.

 

눈에 띄는 커피 맛집이 제법 많았지만 결정 장애를 겪고 싶지 않아 생각을 차단하고 바로 블루보틀로 향했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부터 6층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자리 잡고 있었다.

쇼핑하다가 출출함을 달래고 싶다면 지하 1층과 6층에서 식사를 할 수가 있다.

지하 1층은 푸드 스트리트가 있고, 6층은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가 있다.

 

 

 

커피점과 디저트류는 각층마다 다양하게 있는 것 같다.

5층에는 실내 정원이 있다고 해서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살짝 기대감에 가보았다.

기대가 너무 컸던건가...아쉬움이 많이 남은 실내 정원...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넓은 공간에 햇빛을 온전히 받는 곳이 얼마나 있을까싶다.

그래서인지 생화는 많지 않고 곳곳에 조화가 많이 있었다.

그리고 초록 초록한 부분이 그다지 눈에 많이 띄지 않아 아쉬움이 컸다.

공간이 넓다 보니 꾸준한 관리도 쉽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아파트에 살면서 수십 개의 식물들을 관리하는 내 경험으로 이해를 돕기로 했다.

 

 

더현대 서울 블루보틀

블루보틀은 5층에 실내 정원과 함께 자리하고 있다.

평일에도 줄을 서야 한다고 해서 점심 전 모닝커피를 마시러 간 거였고,

다행히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았다.

 

 

 

커피는 원두 세 가지 중 고를 수 있고 디카페인도 있다.

나중에 딸이 다녀와서 알려준 건데 아바라(아이스 바닐라 라테)는 없다고....

아바라만 마시는 딸로서는 꽤 충격이 컸던 것 같다.

 

 

오후 되니 사람들이 몰려와서 층별로 구경만 하다가 집으로 돌아왔다.

 

새로운 곳을 가보는 것은 그래도 늘 기대가 된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할만한 공간임은 분명한듯하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