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반영구적 실리콘 지퍼백, 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합니다

by goodhi 2021. 10. 29.
반응형
SMALL

다회용 실리콘 지퍼백 사용해보셨어요?

조리용 실리콘 장갑을 구입 후 알게 된 실리콘 지퍼백.

 

패키지를 뜯어보자마자,

'어, 이거 괜찮은 물건이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도 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나의 관심사에 저격이었던 듯하다.

 

지퍼백이라면 일단 보관용으로만 생각을 하지만, 간편 요리도 가능하다 하여 바로 요리도 해보았다.

 

 

실리밀리 실리콘 지퍼백

 

일단 환경을 생각한 종이 패키지가 마음에 들었다.

 

꽤 두툼한 실리콘 재질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해도 끄떡없어 보인다.

여기에 사용된 실리콘은 유해물질,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검사를 미국 FDA까지 완료하여 안심하고 열탕, 냉동,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압력밥솥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실리밀리 실리콘 지퍼백

 

실리콘 지퍼백을 자세히 보면 맥시멈으로 2컵 또는 500 미리리터의 양을 넣을 수 있게 표시가 되어있다.

물론 지퍼백의 사이즈는 다양하게 있다.

 

 

실리밀리 실리콘 지퍼백

 

지퍼백의 입구는 두툼한 지퍼로 되어있어 안전하게 잠금이 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것 역시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지퍼백 종류도 다양하게 있다.

 

아래 표는 용도에 대해 알아보다 실리콘 회사 블로그에서 캡처해온 이미지인데, 참고하면 좋을듯해서 올려본다.

 

실리밀리 실리콘 지퍼백

 

표를 자세히 보면 알 수 있듯이 소재는 모두 실리콘 100%이고, 색상과 사이즈는 다양하게 있다.

용도에 맞게 지퍼가 완전 밀폐가 되는 것이 있고, 전자레인지 사용 시 지퍼 터짐을 방지하기 위해 스팀 배출하는 틈이 있는 것이 있다.

 

사용 기간은 전자레인지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3~5년 정도이고,

냉장, 냉동 등 보관용으로만 사용할 경우는 반영구적이라고 한다.

 

이렇게 세심한 것까지 배려해서 만들었다는 마음이 느껴지니 왠지 흐뭇...

그래서... 바로 간편 요리를 해보았다.

 

실리밀리 실리콘 지퍼백 조리방법

 

전자레인지에 고구마를 삶아보기로 했다.

 

준비물은...

실리콘 지퍼백,

고구마,

물 조금

 

 

실리밀리 실리콘 지퍼백 조리방법

 

실리콘 지퍼백에 물을 아주 조금 넣는다.

1 센티 정도(사진에서 보다시피 나는 물을 조금 많이 넣어서 조리 시 물이 좀 샜다. 뭐.. 상관은 크게 없지만...)

고구마를 넣을 수 있는 양만큼 넣고 지퍼백을 닫아주고 전자레인지에서 7분 정도 돌린다.

이때 지퍼백은 오리지널 지퍼백으로 완전 밀폐용이 아니고 스팀 배출 틈이 있는 것을 사용해야 한다.

 

 

 

전자레인지를 돌리는 짧은 시간 동안 고구마 익는 구수한 냄새가... 흠~

7분 후 전자레인지에서 꺼내 젓가락으로 쿡 찔러보니 잘 익었다.

속이 노란 호박고구마...ㅎㅎ

정말 간편하게 맛있게 먹었다.

 

일회용 비닐 지퍼백이 편리는 하겠지만,

나는 나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실리콘 지퍼백으로 보다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을 선택했다.

 

https://iyagi-goodsunghi.tistory.com/214

 

요리할때 다회용 실리콘 장갑 사용해 보셨나요?

손에 물 묻히기 싫어서 사게 된 실리콘 장갑 '나만 그런건가...?' 라고 생각되는 그런 게 있다. 주부 23년 차. 여전히 손에 물이 묻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하루 종일 집에 있다 보면 왜 이리 손

www.goodhi.co.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